저는 인턴생.. 입니다.! 벌써 우양재단에 온지 2주가 다 되가고 있어요~  고로.. 블로그에 글을 게시 해야합니당..! ^^;;;

 

저번주에는 우양재단에 대해 소개를 해보았는데요,

이번주에는 우양재단에서 하고 있는 "green project" 에 대해서 포스팅하겠습니당. 

 

 

 

 

저도 '거창한 환경운동 까지는 못하지만...또 일회용품이나 그런 것들을 아예 안쓰고 살 수 는 없겠지만..그래도 생활속에서 조금 씩 노력하며 실천 할 수 있는 것들을 실천하며 환경을 보호하자.'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고, 환경보호에 관심도 있어서 학교에서 환경에 관한 교양과목도 몇 과목 수강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첫 날 와서 우양재단에서 하고 있는 green project에 눈길이 갔습니당. :-)

 

 

 

--------------------------------------------------------------------------------------------------------- 

 

 

 

 

이것이 바로 green project 입니당.

 

벽에 붙여있는데요, 여러 군데에 붙여져 있습니다. 크크

 

 

 

 

 

여기는 우양재단 소개하는 첫번째 글에서 볼 수 있었던 방인데요, 역시 DSLR로 찍으니까 다르네요.ㅎㅎㅎ


아무튼, 여기 벽 보이시죠? 연두색 벽이요~

처음 온날 설명을 들었는데요, 친환경 페인트로 직원분들께서 직접 도배를 했다고 해요. 여기 말고도 1층 배움터에 있는 벽도 친환경페인트라고 합니다. 크크

 

친환경 페인트이니, 이것도 green project 라고 볼 수 있겠죠? ?

 

 

 

 

 

귀여운 글 보이시나요?

'개인컵을 사용해서 북극곰을 지켜주세요 >_< 꼬옥'

 

이렇게 물마시는곳에 저런 문구가 써있답니다.

무심결에 종이컵 사용할 수 있는데, 저런 글들이 있으니 종이컵을 사용할 수 없을것 같아요. !

 

 

 

 

 

 

우양재단의 직원 분들은 모두 개인컵을 가지고 계셨는데요,

이 컵들은 손님용인가요?? 이렇게 종이컵 대신 컵들이 놓여 있습니다. ^^ 

 

 

 

 

 

이것은, 개인컵 사용 인증 샷 입니다.:-)

제가 어느 분 자리인지도 모르고...허락을 안맡고 찍었는데.....☞☜.....괜찮을지 모르겠네요.....;;;

 

모두 개인컵을 사용하시는데

가장 깔끔하게 정리된 자리여서 사진을 찍었어요.

가장 깨끗한 자리로 선정되셨습니다..!!^^;;

 

 

 

 

 

 

여기는 복사기 옆 수납공간 입니다.

바로 밑에 사진에서 green project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_^

 

  

 

 

 

스테플러 약ㅋㅋㅋㅋㅋ지금봤어요. 귀여워요 ㅎㅎㅎㅎㅎ

 

'아껴야 잘살지~ 잉!' 에서 자원을 아껴쓰는 우양재단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도 볼 수 있는 green project !!

'ECO OFFICE' ... 너무 좋은것 같아요.! :->

 

클립과 집게 잘 잃어버려서 대부분 거의 일회용 처럼 사용하시지 않나요? :-<

근에 우양재단은 저렇게 폐건전지도 모으고, 클립과 집게 처럼 작은 소품? 들도 모아서 사용합니다.

그리고 스테플러도 아껴쓰자는 문구! 

 

 

 

 

 

 

 

이것은, 이면지 함!? 이에요.!

회사에서 이면지 함은 꼭 필요 할 것 같아요.~~! 

 

저도 학교에서 수업을 들으면, 교수님들께서 주로 ppt로 강의를 하셔서 A4용지가 많은데요.

딱 시험 끝나면 그 많은 시험범위들.....그러니까 A4용지를 버리고 가벼운 마음, 가벼운 가방으로 집에 가고 싶은 마음이 들지만..,

환경을 생각해서 꾹  참고 가방에 넣고 옵니다. 크크

 

 

 

 

 

 

이것은 이면지 활용 도장입니다. ^^

도장까지 있는 것을 보면, 이면지 활용이 활성화 된 것 같아요. ㅎㅎ

 

 

 

 

 

green project 벽보?! 는 한 군데에만 있는 것이아니라 여러 군데에 붙여서 있습니다. ^^

 

 

 

 

 

사진이 흔들렸나 봐요.ㅜㅠ

 

 

☞절전☜

사용후 전등은 꺼주십시요!

라고 적혀 있어요.

모든 스위치 위에 다 적혀 있는 것 같아요.~~! 

 

 

 

 

 

근데 정말로, 화장실에 가보면 사용하지 않을때는 불이 꺼져 있습니다. !!

사실 화장실 안에, 양치 할때 쓰는 컵도 있는데.. 화장실 안까지 찍어서 올리긴 좀 그래서. 생략했습니당! ㅋ,ㅋ 

 

 

 

 

우양재단 건물에서는 이런 문구를 아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

 

 

 

 

 

 

여기는 사무실인데요~

이렇게 선풍기가 많이 있어요. ~! !

여기 말고도 여러 군데에 있습니다.

대부분 더우면 에어컨 온도를 더 낮추는데, 우양재단에서는 선풍기를 사용합니다.! 크크

 

제가 추위를 많이 타서, 여름에 왠만한 건물가면 항상 추워하고 버스에서도 에어컨 바람이 추워서 항상 꺼놓는데요.

여기 우양재단와서는 한 번 도 추워본 적이 없어요.

green project에서 '적정온도 지키기' 라고 적혀있었는데, 우양재단은 정말 잘 실천하고 있습니다.ㅋㅋ  

 

 

 

 

 

---------------------------------------------------------------------------------------------------------

 

 

 

 아! 정말 느렸던 컴퓨터에서.. 좋은 컴퓨터로 바꿔주셔서 감사합니다.:)

처음 컴퓨터 바꾼 날 너무 행복했어요..ㅋㅋㅋㅋㅋ처음부터 빠른 컴퓨터를 사용했다면 이런 행복감을 느끼지 못했을꺼에요.크크큭

 

 

아무튼..우양재단은 좋은일도 많이 하는데, 환경까지 생각하고.. 정말 좋은 회사 인 것 같아요.!! 

 

 

그럼 지금부터는 제가 생활속에서 실천하고 있는..소소한 green project를 말씀드릴께요. 

 

 

일단 지금 생각나는 것들은..

치약과 같이 튜브형으로 된 것은 다쓰면 잘라서 사용합니다.

그리고 샴푸와 같이 통으로 된 것은 물을 넣고 흔들어서 사용합니다.

화장품을 다쓰면 공병을 버리지 않고, 화장품 가게에 가져다 줍니다. 크크

그리고, 편의점에서 우유를 사고, 버스를 타서 우유를 먹게되는 상황이 와도 빨대를 사용하지 않고 뜯어서 마시고 있어요.ㅋㅋㅋㅋ

 

정말 소소한 것들인데요..;;

 환경보호를 하고 싶은 마음이 있지만..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이렇게 작은 것부터 실천하고 있어요.^^;;

 

 

그리고 제가 이번 학기에 '생명과 환경윤리' 라는 과목을 수강했었는데요,

생수를 사마시는 것이 엄청난 환경오염이더라구요 ..

 

영국에서 최근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미네랄 생수 한 병을 마시는 것은 자동차를 1 킬로미터 운전하는 것과 동일한 정도로 환경에 영향을 주고, 사먹는 생수 1리터를 만드는 것이 수돗물 생산보다 600 배에 달하는 이산화탄소를 배출한다고 해요..

또한 그것이 플라스틱 병에 들어 있으니..플라스틱이 환경오염에 엄청난 영향을 주는 건 이미 다 알고 있는 사실이고 ..

또 만약 외국에서 수입해서 오는 물을 마시게 되면 그만큼 탄소발자국이 생겨서 더 환경 오염이 되겠죠..ㅠㅠ

 

그래서  왠만하면 물병을 들고 다니는 습관을 들였구요,

부득이 하게 음료를 사마실 경우가 생기면, 우유팩에 든 것이나..물을 제외한 다른 것들을 사마시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실 저희 집은 원래 물을 사마셨는데 엄마를 설득해서 지금은 보리차를 끓여 먹고 있습니다.!! ㅎㅎ

 

이상으로 green project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