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중순 들어 추워지나 했는데 조금 날이 풀린거같아요~

겨울 오기 전 다들 가을 만끽하고 계시나요 요즘 미세먼지가 극성이긴하지만 ㅠㅠ


좋은 가을 날씨엔 가을 제철 음식도 함께 해야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을 제철 음식을 소개해드릴려구 합니다!!

저는 사실 가을에 유명한 음식을 전어밖에 몰랐는데요 ㅠㅠ

알아보니까 정말 다양한 음식들이 있더라구요

싱싱한 가을 제철 음식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과일

- 유자, 블루베리, 사과


가을에 제철인 과일들이라고 합니다~!

이제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과일이죠 

가을이 제철인지는 몰랐네요!!


사과는 다들 많이 아실 거 같아 패스!

유자와 블루베리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용


 

 

 

 


유자는 겨울을 알리는 전령사이죠!

향기롭고 따뜻한 유자차는 찬바람이 도는 겨울철에 자주 찾게 되는 차인데요. 

유자는 비타민이 무척 풍부한데요. 비타민 C가 레몬보다 3배나 많이 들어 있고 피부미용에 좋고, 피로를 방지하는 유기산이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저칼로리 식품으로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유자 (쿡쿡TV)


 

 
다음은 블루베리입니다.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인 블루베리!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항산화 능력이 우수해서 노화방지에 좋다고 하네요
또한 항산화 능력은 몸에서 이루어지는 산화를 막아주어 암을 예방할 수 있기도 해요!
진한 청색이 선명하며 과실잎면이 팽팽하고 균일하게 흰가루가 묻어 있는 블루베리가 좋다고 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블루베리 (쿡쿡TV)


2. 채소
-배추, 늙은 호박

 


한국인의 자랑스런 먹거리 김치는 배추없이는 만들 수 없죠!
잎, 줄기, 뿌리를 모두 식용하며,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버릴것이 없는 채소랍니다.
섬유소질이 많고 저열량, 저지방 채소로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식이 섬유소가 많아 함유하여 변의 양을 증가시키고, 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정장작용에도 탁월하다고 하네요! 너무나 쉽게 먹었던 김치였는데 배추로 인해 이런 효능들이 있었네요 ㅎㅎ
배추는  잎을 씹어 보면 고소한 맛이 나고 결구의 상태가 둥근 것이 좋고,
통째로 신문지에 여러 겹 싸서 서늘한 곳에 밑둥을 아래쪽으로 가도록 하여 보관해야 한다고 합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배추 (쿡쿡TV)



 

 

 


다음은 늙은호박입니다.
아기를 낳으면 늙은 호박을 고와 그 물을 마시는데요. 호박물은 산후 부기를 제거하는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답니다.
늙은 호박은 수분조절에 효과적이어서 이뇨작용이 뛰어나고, 부종예방에 좋으며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시 도움이 됩니다.
또한 늙은 호박에는 비타민A, 비타민C, 칼륨, 레시틴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부기 치유에도 좋고 해독작용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회복기의 환자나 위장이 약한 사람, 노인, 산모들에게 아주 좋다고 하네요!

[네이버 지식백과] 늙은 호박 (쿡쿡TV)


이제는 제철과 관계없이 다양한 음식들을 먹을 수 있죠
하지만 이렇게 정보를 알아두고 더 싱싱한 음식을 먹는 것도 건강에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린 음식들은 특히 저칼로리여서 마음의 살도 찌우고 몸도 찌우는 가을에 딱 좋은 음식인 것 같네요 ㅎㅎㅎㅎㅎ

 

 

겨울나기 단단히 준비해야죠!
네이버에도 제철음식을 검색해보면 자세하게, 다양한 음식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집에 가는 전철이나 버스 안에서 한번씩 검색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출처] [푸드스마일즈]가을에 딱~인 제철음식!|작성자 유가X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