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벌써 5월 중순이 되었네요~

이번 달은 가정의 달인만큼 가족들과
시간을 더 많이 보내려고 노력했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떠셨는지 모르겠네요!



오늘도 질문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가정의 달인 5월이 누구에게나
즐겁다고 생각하시나요?


우리나라의 독거어르신 가운데 6명 중 1명은 가족과 거의 만나지 않고 사회적으로 고립되어 있습니다. (2015,독거노인실태조사,보건복지부)

또한경제적 어려움으로 독거어르신 10명 중 6명은 영양 불균형으로 고통 받고 있습니다. (2011,보건복지부)

 
 
아무래도 5월 중에서 가장 중요한 날이기도 하지만

독거어르신께 가장 가슴 아픈 날은  “어버이 날”이라고 합니다.

가족이 없는 독거어르신자녀가 있어도 찾아오지 않는 어르신의 상황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양에서는 어버이 날에는 장보기를 통해 
어르신이 원하시는 식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답니다!!!!!

완전 최고!!!
 

 

가정의 달, 5월만큼은 어르신이 더 좋은 먹거리로 즐거운 밥상을 차리실 수 있도록 

여러분들 모두가 도와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우양에서 실시하는 장보기 프로그램은 20대 청년 봉사단이
어르신들과 함께 마트에 가서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식품을 직접 고르는 프로그램이랍니다.
 



"쌀남쌀녀"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인데요!
올해는 희윤씨가 할머니, 할아버지와 함께 
마트에서 즐거운 쇼핑을 했다고 하네요!



꼼꼼하게 쇼핑을 하고있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기쁘네요 ㅎㅎ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우양의 쌀남쌀녀가 정말 특별한 이유는 

가능한 어르신 개인취향을 반영한 먹거리를 전달하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한바탕 신나는 쇼핑이 끝나고 계산대로 모여보니 

어르신들이 골라온 물건이 가지각색인걸 알 수 있어요

저는 요구르트가 눈에띄네요 


우리가 흔히 먹거리를 전달할 때 정해진 품목이 아니라

직접 어르신들이 고르셨기 때문에 어르신들에게

더 만족스럽고 행복한 먹거리 전달이 아닐까 싶어요.



즐겁게 쇼핑을마치고

쇼핑한 물건들을 어르신들의 보금자리에 가져다 드리고

쌀남쌀녀는 성실하고 친근한 친구가 될 것을 다짐했습니다. 

물론 애교쟁이 손주가 되는 것은 덤이고요

쌀남쌀녀와 함께하는 어르신들의 2015년이 조금 더 행복하길 기대합니다.



 


푸드스마일즈 우양은 장보기 프로그램을 통해 독거어르신 60분께 장보기 프로그램을 지원하려고 합니다

한 분의 어르신이 장을 보는 데 필요한 금액은 50,000원이기 때문에

60분의 어르신께 필요한 금액은 총 3,000,000원입니다.


  

http://happybean.naver.com/donations/H000000117376


여기로 들어가시면 후원하실 수 있답니다


http://wooyang.org/saup?req=detail&page=subMenu3&num=5215


여기로 들어가시면 우양의 쌀남쌀녀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답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외로움이 가장 힘들다”는 독거어르신, 

그리고 “끼니 걱정 없이 살고 싶다”는 것이 소원인 어르신들께 힘이되줄 수 있도록 합시다

 




 


미소가 아름다운 여러분 모두를
응원합니다


by. 부산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