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농업이란?!

 도시 내부의 소규모 농지에서 이루어지는 농업입니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도시 농업이 각광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출처 : 네이버 매거진)

 

 그렇다면  도시 농업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현재 도시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도시 외부의 시골 농경지로부터 식량을 공급받고 있습니다.

 이동, 유통에서 여러 시간이 소요되므로 도시에 사는 사람들은 양질의 식료품을 제공받기 어려운 현실입니다. 

직접 재배한 생산물들이 아니므로 농산물의 가격은 오르고, 이로 인해 많은 생활비 부담을 끌어안고 살아야 합니다.

 (출처 : 네이버 캐스트)

더 큰 문제는 시골에 사는 많은 사람들이 도시로 이동하고 있어 농경지가 줄고 있다는 것입니다.

계속 농경지가 줄어든다면 도시에 사는 사람들을 먹여 살릴 만큼 충분한 양의 농산물들을 수확할 수 없게 되겠죠ㅠㅠ

이를 막기 위해 도시에서도 어느 정도 농산물들을 생산하려는 노력들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도시농업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1제곱미터()의 공간을 땅으로 환원시켜 농작물을 키우게 되면 연간 20킬로그램()의 수확이 가능해진다고 합니다 

유기농 농산물을 구입하여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기에는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어 인스턴트로 식사를 떼우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런 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낭비되고 있는 도심 속의 공간을 활용하여 농작물들을 가꾼다면 양질의 작물들을 수확할 뿐만 아니라 환경까지 숨을 트이게 된다는 사실! 식료퓸의 이동이 줄어들어 유통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환경 오염까지 막을 수 있다니 장점이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많은 인구가 밀집된 도시에서 농경지로 사용하기 위한 땅을 확보하기란 어렵습니다.

땅을 확보하더라도 건물을 짓고 더 많은 수익을 얻으려 하죠.

​이를 막기 위해 전문가들은 제도적인 도시농업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도시에 농업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도록 체계적인 계획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거대한 수직 농장을 세워 도시에서의 농업을 펼치려는 세계 각국의 노력도 돋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