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푸드스마일즈 우양 서포터즈 신예진입니다. 바쁜 나날을 보내고 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 !


푹푹찌는 더운 날씨속에서 더위 잘 이겨내고 계신가요?

저는 너무 더워서 매일매일 샤워를 하지 않으면 입안에 가시가 돋을 것 같더라구요ㅠ.ㅠ

이렇게 더운 여름에는 시원한 아메리카노 한 잔이 마시면서 더위를 날려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남녀 다이어트 팁입니다.

여름은 노출의 계절이라고 하지요. 더운 날씨에 더 얇고 짧은 옷들을 즐겨입게 되는데요.

그럴 때마다 두꺼운 허벅지와 볼록 튀어나온 배가 더 신경쓰이는건 저뿐인가요?ㅠ ㅠ 흑흑. . 

그래서 여름에는 특히 남녀노소 다이어트 열풍으로 뜨겁답니다. 그래서 저도 남녀 다이어트의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다이어트가 가장 시급한 신체부위로는 뱃살로 꼽는다고 합니다.

 뱃살은 과도하면 성인병에 걸릴 위험이 2배로 높아진다고 합니다.

여기서 문제! 남녀의 뱃살 살찌는 원인 같을까요? ? ?

결론은 다르다고 합니다.






여자들의 뱃살은 대다수가 피부 바로 밑에 위치한 피하지방인 경우가 많습니다. 

피하지방은 주로 아랫배와 허벅지, 엉덩이 등에 많이 쌓이는데, 뱃살이 손가락으로 두껍게 잡힌다면 그것이 바로 피하지방입니다.

또한 복근이 없는 경우 팽창하여 무거워진 내장이 앞으로 튀어나오게 되면서 뱃살만 볼록하게 생기기도 합니다.




반면 남자들의 경우에는 여자와 달리 내장지방이 쌓여 복부비만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내장지방은 뱃속 장기 주위에 축적된 지방이라 육안으로 볼 수도 없으며 만질 수도 없습니다.

옆으로 누웠을 때 무게에 의해 변형되는 여자의 피하지방과 달리 내장지방은 복부 내부라는 한정된 공간에 머무르기 때문에

유동성이 없어 늘 산과 같은 불룩한 형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남녀 뱃살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피하지방으로 인한 복부비만이 대부분인 여성들의 경우 자세를 바르게 교정하고

부종을 막기 위해 나트륨을 줄인 저염식 다이어트 식단을 계획하는 것이 가장 먼저 해야 할 방법입니다.

 또한 물을 많이 마시고 탄수화물보다는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것이 좋기 때문에 밥보다 지방이 없는 육류와 함께 야채, 과일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남자들의 뱃살 다이어트는 여자와 달리 칼로리 소모를 목적으로 두어야 합니다.

 칼로리 소모량이 큰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여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는 것에 집중해야 합니다.

술과 야식은 가급적 줄이고 고열량의 기름진 음식을 되도록 자제하는 것이 좋고

규칙적이고 적당한 식단과 칼로리 소모량 큰 유산소 운동을 접목하다보면 자연스레 배 둘레는 줄어들게 됩니다.






무엇보다도 건강한 다이어트가 중요하겠지요.

단기간에 무리한 운동이나 원푸드 음식으로는 폭식을 불러오며 요요가 온다는 점 숙지합시다.

우리 모두 건강하고 이쁘게 살을 빼봅시다.  파이팅!




마지막으로 쉽게 따라서 운동 할 수 있는 숀리의 '할 수 있어' 운동영상을 올려봅니다. 감사합니다.








 




푸드 스마일즈 우양 서포터즈 1기 신예진 


 


http://blog.naver.com/yejin5170


      



 


우양재단


 


http://www.wooyang.org/